Dae-Dong > 사업소개

1.1 사업내용
도로공사, 각족 건설현장, 벌채지, 산업체 건축물 개보수 등에서 발생하는 가로수 절단 목재, 다량의 폐목재를 수집, 운반하거나 현장파쇄하여, 비료원료 및 합판재료인 톱밥과 칩으로 생산합니다. 또한 이 재활용 생산품인 톱밥과 목재칩은 과련 제조업체와 축산 농가 및 유기질 비료공장에 보급합니다.

이로써 폐목재의 국가적인 막대한 폐기물 처리비용을 절감함으로써 환경적, 경제적 효과 뿐만 아니라, 이를 재활용한 제품인 톱밥과 칩으로 다시 사회의 생산에너지로 환원시킴에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1.2 폐목재 수집 과정
폐목제 수거 예정지역인 경상북도내 지역 뿐만 아니라 본사의 차별화된 '이동식 현장용 파쇄기'를 이용하여 전국 전지역의 폐목재 수거가 가능하여 산업체는 물론 건설업체와 폐기물 방생업체로부터 폐목재 재고를 연락받아서 수거합니다.

1) 현장방문파쇄
    각종 건축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폐목재를 운반, 수거합니다.

2) 벌목업(도록확장 및 각종 신규토지개발 사업장)
    직접 벌목 제거 작업 뿐만 아니라 뿌리, 우죽등은 해당업체와 협의하여 수거합니다.

3) 폐기물 처리업체 등
    일반 건설 폐기물 처리업체와 건물 철거업자 및 고물상 등과 제휴하여 소각할 폐목재를 수거합니다.

4) 기타 일반
    파렛트 수거가 가능하며, 건축물 개보수에서 발생하는 폐목재와 폐가구등 기타 일반 폐목재를
    수거합니다.

1.3 기대효과
폐기물을 수집 처리함으로써 자연환경 보전에 기여하고 폐목재의 재활용으로 국가적인 막대한 폐기물 처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 수요 목재의 90%이상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현실에 있어 상당한 수입대체효과과 외화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폐자재를 재활용함으로써 원자재의 원가절감으로 생산품(칩, 합판)을 저렴한 가격으로 보급하여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톱밥을 축산농가와 일반 특작농가 및 유기질 비료 공장에 보급함으로써 농가 소득 증대는 물론 유기 농업 활성화에 기여합니다.